중등교육지원과 게시판을 제목, 기관명, 지역, 학교급, 직종, 마감일로 구분한 표
제목 2021 지구별 네트워크 장학 중심학교 협의회
작성자 양은정 작성일 2021.04.26 조회수
0
첨부
내용

2021 지구별 네트워크 장학 중심학교 협의회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420() 16:00~19:00까지 디노체컨벤션(왕십리역 민자역사) 7층 세미나실에서2021학년도 지구별 네트워크 장학 중심학교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총 6개 지구(4개 지구, 2개 지구) 지구별 네트워크 장학 중심학교(4, 2) , 중심학교와 지원청 간, 소통과 협업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각 지구별 중심학교의 교감, 교무부장, 연구부장(교당 3)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전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사용, 전원 마스크 착용을 유지하는 가운데 행사를 진행하였다.

 

특히 정영철 교육장은 학교가 자율성 발휘하여 정책 추진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청이 적극 현장을 지원하고 힘이 되어 드리겠다고 약속하였다.

 

먼저 2021 서울교육 정책(학교평가, 성동광진 수업나눔 주간, 대학 수학능력시험, 중등 기본학력향상 등)에 대하여 각 업무담당장학사가 안내하고 지구별 중심학교를 통한 관내 학교의 협조와 도움을 요청하였다.

 

다음은 2020학년도 지구별 네트워크 장학 운영 우수 사례 나눔을 위해 중학교 4지구 중심학교이자 전체 중학교 대표학교인 광장중학교 류상국 교감이 전년도 중학교 4지구의 운영 사례를 자세히 소개하였다. 작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구 내 학교 간 소통과 공유를 강화한 사례를 접하며 올해 각 지구별 중심학교를 새로 맡은 참석자들은 전년도 운영 사례가 큰 도움이 된다며 경청하였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장학 학습공동체 구성 및 실질적 운영과 협력 방안을 도출하고자 모둠 토의 시간을 가졌다. 각 모둠별로 공간을 분리하여 교육전문직원(장학사)이 퍼실리테이터가 되어 정책 관련 현안 모니터링 및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모둠 토의에 함께 했다.

 

고등학교 1, 2지구 중심학교(2)의 교감, 교무부장, 연구부장들이 한 모둠이 되었고, 중학교 교감(4) 모둠, 중학교 교무부장(4) 모둠, 중학교 연구부장(4) 모둠으로 나누어 모둠토의했다. 각 모둠별로 실질적 학습공동체 구성과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고 학교 간 정보교류와 사례 나눔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다.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가) 창작한 2021 지구별 네트워크 장학 중심학교 협의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