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칼럼 게시판을 제목, 기관명, 지역, 학교급, 직종, 마감일로 구분한 표
제목 매사에 관심과 열정을(5월 어린이 날을 맞아)
작성자 김수득 작성일 2017.05.02 조회수
0
첨부
내용

슬기롭고 아름답고 그리고 씩씩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내 학생여러분은 내일을 짊어지고 나아갈 자랑스러운 우리의 자랑 입니다.

이율곡 선생님은 격몽요결에서 “배움의 길을 걷는 사람은 반드시 위대한 사람이 될 것을 목표로 뜻을 세워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여러분도 미래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려 힘을 다하여야 합니다.

하고자 하면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매사관심과 열정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만일 뜻을 세웠다고 하면서 그것을 이루려 노력하지 않고 세월만 보내거나 주변 환경이나 남의 탓만 한다면 이는 말로만 뜻을 세우는 것입니다.

비록 지금은 나의 현 위치가 어려운 여건 속에 있더라도 희망을 잃지 않고 목표를 향해 한 발 한 발 나아간다면 언젠가는 목표점이 내 발 아래에 있을 것입니다. 때로는 실패와 좌절을 맛보더라도 그 실패와 좌절을 교훈삼아 앞으로 나아가는 용기를 갖읍시다.

“관심을 가지면 알게 되고, 알게 되면 사랑하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새로운 세계를 만나도 두려워하지 말고 관심을 가지면 그 세계에 대해서 좋은 점도 알게 되고 결국은 그 세계를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학생 여러분!

학창 시절에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자기 적성에 맞는 특기를 개발하고 친구와의 우정을 쌓는 것도 모두 여러분의 미래를 위한 초석입니다.

지금은 어떤 분야에 꼴찌를 할지라도 포기하지 않고 학업에 관심을 갖는 다면 분명히 여러분은 그 분야가 무엇인지도 알게 되고 또한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은 나를 괴롭히는 친구라도 그 친구에게 관심을 보이고 장점을 찾다 보면 친구를 이해하게 되고 그 친구에게 잘 해주게 될 것이며 또한 결국에는 절친한 사이로 발전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친구를 바라볼 때 단점보다는 장점을 먼저보고 나보다는 친구를 먼저 생각한다면, 그 또한 나의 장점을 좋아하고 나에 대한 생각도 긍정적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밝은 앞날은 열정과 사랑 없이는 이루어 질 수 없는 일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에도 관심과 사랑을 보이며 매사에 열과 성을 다하는 성동광진인이 됩시다.

슬기로운 머리와 아름다운 마음 갖고 행동은 씩씩하게 하는 진정한 내일의 큰그릇으로 거듭 태어납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수득

이전글
다음글